모델들이 SK브로드밴드의 통합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를 선보이고 있다.<제공=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국내 최다 스포츠 콘텐츠와 개인화 기능을 갖춘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을 28일부터 선보인다. 이동통신과 방송의 융합이 본격적으로 이뤄지는 환경에서 콘텐츠 경쟁력 확보를 위한 SK브로드밴드의 신규 서비스다.

SK브로드밴드는 26일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3층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Btv 모바일과 호핀으로 제공되던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oksusu)를 내놨다.

통합 플랫폼 브랜드인 옥수수는 각기 다른 성향을 가지고 있는 이용자에게 무한한 영상 알갱이를 통해 최적의 콘텐츠 이용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우선 실시간 18개 채널과 VOD(주문형비디오) 15개 카테고리 등 총 33개의 국내 최대 스포츠 동영상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프로야구, MLB, EPL, 프리메라리가, 분데스리가,LPGA, KLPGA, UFC 등 국내 유무선 플랫폼 중 가장 많은 총 33개 종목의 스포츠 경기를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옥수수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360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콘텐츠도 오는 3월부터 제공할 계획이다. 360VR 콘텐츠는 별도의 안경 등의 추가 장비 없이 화면만 움직여도 다른 각도에서 촬영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도 자체 제작해 선보일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롭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옥수수의 개인화 홈 기능을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옥수수는 개인화 홈 기능을 통해 이용자의 연령 및 성별, 주로 이용하는 콘텐츠가 실시간인지 VOD 중심인지에 따라 초기 화면이 다르게 구성된다. 이용자가 선택한 3가지 키워드를 기반으로 약 1만여 가지 유형의 개인화된 초기 화면이 제공된다.

고객 맞춤형 시청환경을 위한 서비스 혁신도 이뤄졌다.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마치 TV처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성향을 고려해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화면 전체를 TV처럼 볼 수 있는 가로형의 ‘TV 같은 UI(User Interface)’를 제공한다. 기존 지상파, 종편 등 방송사들이 제공하는 콘텐츠가 디지털 TV 화면에 최적화된 16:9의 비율로 제작되는 점을 고려해 최적화 한 것이다.

옥수수의 월 이용료는 경쟁사 대비 약 60% 수준인 3000원이다. SK텔레콤 밴드 데이터 51 이상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SK브로드밴드 Btv 기본형 이상 사용하는 고객은 100% 할인을 제공한다.

옥수수는 타 통신사 및 타 OTT(Over-The-Top, 인터넷 기반 방송) 고객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열린 통합 플랫폼으로 제공된다.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사업부문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모바일 통합 플랫폼 옥수수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혁신적인 개인 맞춤형 서비스 기능 구현을 통해 참신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