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미국에서 기후 변화, 에너지 절약 등 친환경 활동으로 '2016 에너지스타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LG전자는 미국 환경보호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주관하는 '2016 에너지스타 어워드(2016 ENERGY STAR Award)'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파트너-지속가능 최우수상(Partner of the Year - 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또 '올해의 파트너(Partner of the Year)'는 5년 연속, '기후변화 커뮤니케이션상(Climate Communicator Award)'는 3년 연속 받았다.

'에너지스타 어워드'는 미국 환경보호청이 1993년부터 매년 수여하는 환경, 에너지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LG전자는 '에너지스타' 인증 제품 확대, 사회공헌형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기후변화 및 '에너지스타'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향상 활동 등으로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해 TV, 세탁기, 냉장고, 모니터 등 다양한 분야의 가전제품 분야에서 약 500 개의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2014년 대비 15% 증가한 것이다.

지나 맥카디 (Gina McCarthy) 미국 환경보호청  총괄은 "LG전자는 온실가스 절감, 에너지 절약 등 미래 세대를 위한 환경 보호 활동을 적극 펼쳐왔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 전무는 "뛰어난 성능, 디자인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혁신'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