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포커스뉴스>

출범을 앞두고 있는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의 경력직 채용에 3000명이 넘게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금융권과 IT업계의 큰 관심 속에 금융권 경력자만 200여명이 지원했다.

8일 한국카카오에 따르면 지난 4일 마감된 경력직원 공채 서류 접수에 금융권 경력자(2000여명), IT 경력자(1000여명) 등 3000명 가량이 지원했다

한국카카오는 이번 채용에서 130명을 선발할 예정으로, 23대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은행업무와 IT업무에서 절반씩 채용할 방침이여서 IT에 비해 금융쪽 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할 전망이다.

카카오 측은 이번에 정보기술(IT, 수신, 여신, 신용평가시스템(CSS)), 리스크관리, 빅데이터, 정보보호, 카드 등 21개 분야의 인력을 공개 모집했다.

이번 경력직 지원 기준은 5년 이상(개별 해당업무 3년 이상) 경력자가 지원 대상이었고, IT기업의 우수 개발자에 대해서는 우대해 주기로 했다.

카카오는 설립 초기 단계라 아직 복지정책은 구체적으로 나오지 않았지만 연봉에 관해서는 동종업계와 비교해 뒤지지 않는 수준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면접 등을 거쳐 상반기 내 마무리될 예정이다. 또 하반기 무렵 인터넷전문은행 본인가를 취득하면 임직원 200명 규모로 출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넷마블, 서울보증보험, 우정사업본부, 이베이코리아, 예스24, 카카오, 코나아이, KB국민은행, 텐센트, 한국투자금융지주 등 총 10개사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해 지난해 11월에 인터넷전문은행 사업 예비인가를 획득했고 올해 1월 '한국카카오'란 이름으로 준비법인을 세웠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