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지수 산출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탈인터내셔날지수(MSCI)가 지난 주 5월 정기변경 내용을 공시했다.

중요한 것은 공시 전에 미리 주가 오른 게 흠이라는 것, 그러나 신규 스몰캡 종목으로 편입된다는 것은 외국인 매수세를 이끌 수 있다는 점에서 적절한 조정시 매수대응 종목으로 삼아도 좋을 것이다.

MSCI 코리아 스몰캡지수에 신규 편입된 종목을 시가총액 순서로 본다면 케어젠, 휴젤, 콜마비앤에이치, 동양, 제주항공, 잇츠스킨, 뉴트리바이오텍, 더블유게임즈, 바디텍메드, 연우, AP시스템, 슈넬생명과학 등이다. 반대로 제외된 종목들은 주의가 필요한데 세아홀딩스, 한진중공업, 쿠첸, 해성산업, 심텍 등이다.

위에서 보면 신규로 편입된 종목 중 상위권 종목군(케어젠, 휴젤, 콜마비앤에이치, 제주항공, 잇츠스킨, 뉴트트리바이오텍, 연우, AP시스템 등은 조정시 매매대상으로 삼아야 할 것이다.

이번 주 특이점은 FOMC 의사록 공개라고 하는데 16일 오늘까지 1분기 실적발표 이후 혼조양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상대적으로 1분기 실적이 좋은 종목들을 눈여겨 봐야 하며 OLED관련주와 중국소비재인 화장품, 엔터 등도 조정 후 재상승이 예상된다.

일정으로는 18~20일에 구글에서 가상현실(VR) 관련 모멘텀이 작용될 것으로 보이니 레드로버, 칩스앤미디어, 에스코넥 등 관련주도 단기적으로 관심권이라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