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빔 프로젝터를 국내에 출시한다. <제공=LG전자>

LG전자가 촛불 2000개를 동시에 켰을 때에 해당하는 2000안시 루멘(ANSI Lumen)의 밝기를 갖춘 'LG 프로빔 TV'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제품은 기존 'LG 미니빔 TV'의 휴대성과 편리함에 밝기와 해상도까지 높인 프리미엄 프로젝터다.

밝고 화질이 좋아서 120인치(3.04m) 대화면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보여줘 가정에서도 영화관같은 웅장함을 제공한다. 또 소규모 회의실에서 사용하기도 적합하다. 

또 스마트 TV 플랫폼인 웹OS 3.0을 적용해 셋톱박스나 PC 등 주변기기 없이 무선 인터넷만으로 푹(pooq), 티빙(Tving) 등이 제공하는 동영상, 드라마, 방송 등을 즐길 수 있다.

사용자는 매직리모콘의 홈버튼을 눌러 메뉴와 커서를 화면에 띄울 수 있다. 리모콘을 PC의 마우스처럼 상하좌우로 움직여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클릭하면 된다. 

부피 역시 비슷한 성능의 사무용, 홈시어터용 프로젝터와 비교하면 절반 이하다. 무게도 2.1kg으로 사용자가 침실, 거실 등으로 장소를 옮기며 이용하기에 부담이 없다. 이 제품은 작동 소음도 도서관 수준인 26~30dB로 조용하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