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LG전자>

LG전자가 미국시장에서 제2의 도약을 이끌게 될 친환경 신사옥을 본격적으로 조성한다.

LG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잉글우드 클리프에서 LG 북미 신사옥 기공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 신사옥은 총 3억달러를 들여 약 11만㎡에 연면적 6만3000㎡ 규모로 201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주변의 삼림, 습지 등을 보호하기 위한 구조로 설계됐으며, 건물 지붕에는 태양광패널을 설치한다. 

또 약 1500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어 완공 후에는 미국 녹색건축위원회가 운영하는 친환경 건축물 인증제도(LEED)의 골드 등급을 신청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신사옥 건립을 통해 세금, 일자리 창출 등을 감안한 지역 경제 기여도는 매년 약 2600만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신사옥 착공과 함께 2000개 이상의 건설 관련 일자리가 생겨난다.

LG전자는 신사옥에 현지 사업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뉴저지에 분산돼 있는 LG생활건강, LG CNS 등 LG그룹의 계열사 사무실을 모두 통합할 계획이다. 

조주완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전무는 "세계 최고 수준의 친환경 신사옥 건립을 계기로 미국에서 영속하는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고객이 선망하는 1등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N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