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신'(메디톡스의 보툴리눔톡신) 허가 과정의 주요 결정권자가 주주였다는 의혹에 대해 식약처가 수사기관에 의뢰하겠다고 밝혔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2일 한 공중파 방송에 대한 설명자료를 통해 “메디톡스 주주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임상시험 통과를 판단하는 주요 결정권자들이 메디톡스 사의 주식을 가졌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

또 식약처는 '메디톡신' 품질에 대한 문제 의혹에 대해서도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에 따라 제조됐는지 점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 매체는 시스템이 바뀌지 않았으니 여전히 품질에 문제점이 있고, 제조소에 대한 식약처의 부실 점검 문제를 지적한 바 있다.

식약처는 “메디톡신주와 관련해 제기된 의혹에 대해 현재 조사 중에 있으며 제품의 품질과 관련,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에 따라 제조됐는지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톡스 제조소에 대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메디톡신주에 대한 유통제품 수거검사(2014년, 2016년, 2018년) 결과 모두 적합했다는 설명이다.

식약처는 “의약품 등 정기 점검의 경우 행정조사 실시 전 행정조사기본법에 따라 서면 통지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사전예고 없이 불시 점검하는 비율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