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으로 전년 동기보다 5% 줄어든 1753억원으로 집계됐다고 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3.8% 성장한 5조5153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 호조를 이끈 것은 바이오사업 부문이다. 그린 바이오와 생물자원을 아우르는 바이오사업부문 매출은 지난해보다 8% 증가한 1조2315억원을 기록했다.

식품 조미소재인 핵산의 시황 호조에 따른 판가 상승, 사료용 아미노산인 메치오닌의 수요 증대에 따른 판매량 확대로 그린 바이오 매출이 전년보다 21% 성장했다. 그린 바이오 영업이익은 593억을 기록해 2013년 1분기 이후 분기 최대치를 달성했다. 생물자원 사업은 베트남 ASF 발병에 따른 조기 출하 및 소비 위축으로 축산가가 하락하며 매출이 7% 감소했다.

식품사업부문은 1조9549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비비고 죽, 국물요리 등 판매 호조로 가정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했다. 김치와 햇반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2%, 10% 신장했다. 가공식품 글로벌 매출은 슈완스사(社) 편입과 더불어 미국과 중국 유통 채널 확대 효과가 지속되면서 전년 동기보다 58% 늘었다. 가공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절반을 넘어섰다고 CJ제일제당은 밝혔다.

다만 경기 불황과 시장경쟁 심화에 따른 판촉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다소 줄었다.

CJ제일제당은 하반기에는 수익성 강화에 보다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핵심 제품과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생산공정 개선 및 운영 최적화를 통해 원가 절감 등 비용 효율화를 강도 높게 추진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수익성 강화에 최대한 초점을 둘 것”이라며 “글로벌에서는 슈완스와의 시너지 창출을 통해 ‘수익성과 성장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