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금융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6개 금융사와 손잡고 서비스 마련

(사진=NHN페이코 제공)
(사진=NHN페이코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대표 정연훈)가 ‘PAYCO(페이코) 마이데이터’를 출시하고, 금융 마이데이터 시장 개척에 나섰다고 26일 밝혔다.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NHN페이코가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마이데이터(MyData) 실증 서비스 지원사업’에서 금융 분야 유일 사업자로 선정됨에 따라 추진된 것으로 국내 최초로 탄생한 금융 분야 마이데이터 서비스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NHN페이코는 KEB하나은행, 한화생명보험,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웰컴저축은행 등 6개 금융사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금융 정보를 안전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API를 구축 완료했으며, 이에 기반해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현하고 제휴 금융사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공인인증서 없이도 ‘페이코’ 앱을 활용해 각 금융 기관에 흩어져 있던 모든 금융 데이터를 통합조회하고, 본인의 신용 및 자산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페이코 마이데이터’는 △금융정보 통합조회 △데이터 내려받기 △데이터 영수증 △금융상품몰로 구성됐다. 

서비스 사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페이코 앱 내 금융 탭 ‘MY Data’ 메뉴에서 제휴 금융사와 보유상품 조회 항목을 선택하고 약관동의와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뒤 사용할 수 있다. 

NHN페이코는 “향후 제휴 기관을 확대해 이용자가 모든 금융 기관의 금융 정보를 페이코 앱으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