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형 실감 음악 콘텐츠 개발 공로 인정

지니뮤직 조훈 대표이사 (사진=KT 제공)
지니뮤직 조훈 대표이사 (사진=KT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지니뮤직(대표 조훈)의 조훈 대표이사가 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6회 무역의날’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훈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에서 주최하는 무역의 날 시상식은 매년 해외 시장의 개척과 수출의 증대에 획기적으로 기여한 업체와 유공자를 선정해 시상 및 포상하는 행사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지니뮤직도 ‘300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해 영예의 기쁨을 더했다. 

‘산업포장’ 수훈과 ‘300만 불 수출의 탑’ 수상을 동시에 이뤄낸 것은 업계에서 지니뮤직이 처음이다. 지니뮤직은 초고화질 VR(가상현실) 기술을 기반으로 한 가상형 실감 음악 콘텐츠의 상용화에 성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2020년 정부가 강조하는 실감형 콘텐츠 산업 분야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지니뮤직은 지난 1년간(2018년 7월~2019년 6월 기준) 해외 음악 플랫폼 사에 음원을 유통하며 공급을 확대해 480만 불 이상의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이는 지니뮤직이 꾸준히 다져온 음원 콘텐츠 유통 역량과 네트워크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난해 추진한 CJ디지털뮤직과의 합병 성과를 더한 결과물이다. 체계적인 유통 관리로 중국과 일본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뿐만 아니라 아프리카와 남아메리카 등 제3세계 시장으로의 진출도 모색 중이다.

(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