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올해의 베스트 앱'은 '당근마켓'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과 ‘당근마켓’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 부문에 대상으로 선정됐다.

11일 구글플레이는 서울 청담동 드레스가든에서 '2019 올해를 빛낸 앱·게임'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상인 '2019 올해의 베스트 앱'과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을 비롯한 부문별 최우수상 수상작을 발표했다.

‘2019 올해의 베스트 앱’은 당근마켓과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에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 각각 선정됐다.

당근마켓(김용현·김재현 공동대표)은 지역 주민과 중고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지역 기반 중고거래 앱이다. 당근마켓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월 방문자 수 400만 명을 기록했다.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소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지난 2018년 12월 출시 첫 주에 60억 원, 출시 첫 달 2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현재까지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게임 상위권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외 앱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V LIVE(올해를 빛낸 엔터테인먼트 앱) △아이디어스(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밀리의 서재(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코끼리(올해를 빛낸 숨은 보석 앱)가 선정됐다.

게임 부문별 최우수상에는 △브롤스타즈(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프렌즈타운(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 △Auto Chess(올해를 빛낸 혁신적인 게임) △서울 2033 : 후원자(올해를 빛낸 인디 게임)가 선정됐다.
 
또 약 2주간 진행된 온라인 유저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되는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에서 △‘카카오페이(앱 부문)’와 △‘브롤스타즈(게임 부문)’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민경환 한국 안드로이드 앱·게임 비즈니스 총괄은 “올 한 해도 콘텐츠 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갔다”며 "모바일 게임시장은 오랫동안 사랑받은 두뇌, 퍼즐 및 보드게임 장르 외에도 텍스트 기반의 게임, 액션 게임 등 다양한 장르가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한편, MMORPG는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한편 올해 신설된 ‘인기 영화’, ‘인기 도서’ 부문에서는 △‘어벤저스: 엔드게임’과 △‘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가 이름을 올렸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