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반건설 제공)
(사진=호반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박현철 기자] 호반건설은 시흥시, 사단법인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경기도 시흥시 신천동 사회주택 ‘알콩달콩 주택’ 준공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준공식에는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 박철희 호반건설 사장, 윤형주 한국해비타트 이사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시흥시는 주거공동체 활성화와 신혼부부의 주거비 부담경감 및 주거안정에 기여하고자 신혼부부 지원형 사회주택을 ‘알콩달콩 주택’이라고 이름짓고 사업을 진행했다. ‘알콩달콩 주택’은 전국 최초의 민?관 협력 후원형 사회주택이다. 시흥시는 공공의 토지를 제공하고 호반건설이 18억원을 후원했으며, 한국해비타트가 건축했다.

이번에 첫 준공한 ‘알콩달콩 주택’은 시흥시 신천동 704번지에 지하 1층~지상 3층, 총 10가구로 조성됐다. 주거공동체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커뮤니티 공간도 함께 조성됐다.

김태정 시흥시 부시장은 "젊은 세대들이 결혼과 출산을 기피하고 있는 가장 큰 이유가 주택 때문이고, 시흥시도 결혼과 출산은 매년 감소하고 있다"며 "해결책으로 신혼부부형 사회주택을 건립하게 됐다"고 말했다.

호반건설은 시흥시 마을허브센터 리모델링을 통한 도시재생사업, 경기도 ‘G-Housing 리모델링 사업’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