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인제빙어축제가 개막을 이틀 앞둔 16일 오후 관계자들이 얼음낚시 천공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강원 인제빙어축제가 개막을 이틀 앞둔 16일 오후 관계자들이 얼음낚시 천공작업을 벌이고 있다.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오늘 아침은 영하권으로 춥다가 낮 동안 기온이 올라 일교차가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겠다. 경기도와 강원 일부 지역에서는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전날 밤사이 떨어졌던 기온이 낮 동안 오르면서 내륙 지역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0도 내외로 크겠다"고 예보했다. 

서울의 아침 기온은 -4도로 예상된다.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 경기 북동부와 일부 강원내륙과 산지에는 아침 기온이 -12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17일 저녁부터 일부 지역에서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됐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지역이 1~5㎝, 강원 동해안과 경북 동해안은 1㎝다.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된 강원 영동지역과 경북 동해안 지역의 예상 강수량은 5~20㎜다. 

기상청은 "일부 지역에서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다"며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17일 전국이 중국 북부 지방의 고기압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으나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다. 아침 기온은 -11~2도(평년 -11~0도), 낮 기온은 3~10도(평년 1~8도)로 예상된다. 

주요 지역 아침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도, 수원-5도, 춘천 -6도, 강릉 0도, 청주 -3도, 대전 -4도, 전주 -2도, 광주 -1도, 대구 -2도, 부산 2도, 제주 5도다. 

낮 최고 기온은 서울 5도, 인천 3도, 수원 5도, 춘천 5도, 강릉 7도, 청주 5도, 대전 6도, 전주 6도, 광주 7도, 대구 7도, 부산 10도, 제주 8도다. 

원활한 대기확산의 영향으로 대기 상태는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는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오가겠다. 

대기 상태는 대체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대부분 중부내륙 지역에서는 대기가 정체돼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가 축적되면서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