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점검  신규맵 ‘카라킨’ 의 등장...점검 완료시간은 언제?

 

[증권경제신문=허상진 기자]  배틀그라운드의 새 업데이트 내용이 오늘 공개된다. 

배틀그라운드는 1월 22일 (수)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7시간 동안 정기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내용은 서비스 안정화와 정신서비스(1.0버전) 6.1 업데이트 예정사항을 적용한다고 알려졌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신규맵 ‘카라킨(KARAKIN)’의 등장이다. 신규맵 카라킨은 “북아프리카 연안에 위치한 2x2 km 크기의 섬으로 탁트인 건조한 바위 투성이의 지형으로 이루어져 매 순간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킬 것이다”라고 배틀그라운드 측은 설명하고 있다. 신규맵 카라킨은 매치당 최대 64명의 플레이어 들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맵이 매우 작기 때문에 ‘사녹’처럼 긴박하고 빠른 페이스의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카라킨’맵을 한정으로 하여 건물들을 한 순간에 잿더미로 만들어 버리는 블랙존이 등장한다. 블랙존은 건물안에 있는 플레이어를 밖으로 나오도록 유도하기 위해 만들어 졌으며 건물안에 모든 것이 파괴된다. 사이렌이 울릴 때 미니맵에 표시된 보라색 지역에 자신이 위치해 있다면 당장 그 자리에서 도망쳐야 하며 블랙존에 의해 파괴된 건물은 미니맵에 X로 표시된다.

‘카라킨’한정 신규 투척무기도 나온다. 한 구역에서 오랜 기간 머무는 플레이에 변화를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점착 폭탁으로 파괴 가능한 벽을 카라킨에 새롭게 도입했다. “실험정신이 투철한 플레이어를 위해 건물 곳곳에 숨겨진 공간을 만들어 두었으니 점착 폭탄 한두개 쯤은 꼭 챙겨서 다니시길 바랍니다!”라고 배틀그라운드 측은 설명했다.

또한 신규 탈 것인 모터 글라이더가 추가된다. 자세한 내용은 4시 30분 이후 게임상에서 확인해보자.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