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설 연휴 대비 비상대응체계 가동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설 연휴 대비 비상대응체계 가동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0.01.2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데이터센터 IT 서비스 통제센터 (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 데이터센터 IT 서비스 통제센터 (사진=NBP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 박원기)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설 명절 연휴에도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비상 대응 체계 정비를 완료하였다고 23일 밝혔다.

NBP는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전 점검을 마치고 대응 부서들의 비상 연락망을 최신화하는 등 연휴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슈를 미리 예측해 문제 발생 시 해결까지의 리드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사항들을 재점검했다. 

또 연휴 중 클라우드 상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평일과 동일한 수준의 장애 대응 체계를 작동하여 고객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설 연휴 대응을 위해 채비를 마친 인력은 300여 명이다. 장애 관제팀과 시스템 엔지니어, 보안 담당자 등이 이용자들의 불편 사항에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데이터센터에서 물리적으로 처리해야 할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관련 부서 인력들의 현장 출동 가능 시간도 확인 완료했다. 

NBP의 설 연휴 비상 대응 체계는 설 연휴 전날인 23일 오후부터 27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관련 장애 접수는 온라인과 유선 모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