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제공)
(에듀피디 제공)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는 2020년 공무원 채용 시험에 맞춰 '김진욱 마스터 생물 이론’ 강좌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공무원 생물(생물학개론)은 8급 간호직, 의료기술직공무원 또는 9급 보건직, 방역직, 임업직, 녹지직, 축산직공무원, 산림청 특채 등 여러 분야의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에 공통되는 핵심 과목이다.
 
공무원 생물의 범위는 고교 수준의 생명 과학Ⅰ, 생명 과학Ⅱ를 기반으로, 대학 1학년 수준의 생명과학 및 생물학개론까지 아울러 출제되기 때문에 범위가 광범위하고 암기량이 많아 생물 과목이 생소한 공무원 수험생들의 경우 학습방향을 잡기 어려워 점수 향상이 더딘 과목이다.

이에 수년간 수험생들이 생물 공부를 하며 느끼는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생물 과목의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연구해 강의에 반영해온 에듀피디가 '김진욱 마스터 생물 이론’ 강의를 새롭게 선보이며 효과적인 생물 학습전략과 빠른 점수 향상을 위한 수험 노하우를 제시한다.
 
에듀피디의 ‘김진욱 마스터 생물 이론’ 강의는 생물 과목의 전체적인 이론 정립 후 단원별 문제풀이가 이어지는 연계 학습형 강좌로 ▲최신 출제경향 및 범위 파악, ▲핵심 개념 정립, ▲빈출 문제 유형 대비법을 순차적으로 숙지함으로써 공무원 생물 학습에 최적화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리큘럼을 상세하게 살펴보면 ‘이론 강좌’는 생물 과목의 방대한 범위를 최신 출제경향을 근간으로 체계적으로 분류해 출제 범위 내의 기초개념과 핵심 이론만을 확실히 이해할 수 있게 돕고 ‘단원별 문제풀이 강좌’는 각 단원별로 출제가 유력한 문제를 엄선하여 학습한 내용을 적용해 다각적인 방법으로 문제에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줘 문제 대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강의는 에듀피디 공무원 생물 전임 김진욱 교수가 맡아 직접 집필한 ‘CPR 생물 이론서’와 함께 생물학적 개념을 수험생들에게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시킬 수 있는 강의 테크닉을 선보인다.

에듀피디 관계자는 "공무원 생물 시험의 시행기관별 출제 포인트와 빈출 되는 핵심 이론 및 문제 유형을 짚어주기 때문에 시험에 출제되지 않는 불필요한 범위를 학습할 필요 없이 주요 내용만을 단기에 다 회독할 수 있어 빠른 실력 향상 및 고득점 달성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듀피디는 생물 ‘김진욱 마스터 생물 이론’ 강좌 외에도 단원별 문제풀이 학습으로 실전감각을 높일 수 있는 '김진욱 마스터 생물 문제풀이’ 및 기술계고 졸업(예정)자 대상 경채(특채)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생물 기출문제 해설특강'을 제공하고 있다.
 
새롭게 오픈해 업데이트 중인 '김진욱 마스터 생물 이론’ 강좌와 ‘김진욱 마스터 생물 문제풀이’ 및 '생물 기출문제 해설특강'의 상세 커리큘럼과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