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피디 제공)
(에듀피디 제공)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피디(대표 김천엽)가 2020년 제28회 원산지관리사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단기간에 합격 점수를 완성할 수 있는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오픈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고 20일 밝혔다.
 
원산지관리사는 관세청 고시에서 인정하는 국내 유일의 자유무역협정(FTA)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이다.  

자격 취득자는 원산지충족여부확인과 관리, 원산지증명서 발급 등을 담당할 수 있으며 국내 수출 기업들의 물류, 해외영업, 포워더 부서로의 취업 시 크게 우대받을 수 있다.
 
에듀피디에 따르면 실제로 기업 내부 원산지관리전담자가 관세청장이 인정하는 자격증(원산지관리사)을 갖춘 경우 원산지 증명 능력에 대한 심사를 생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부가 기업의 전문 인력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13년부터 원산지관리사 취득자 채용 시 일정 보조금을 지원함에 따라 원산지관리사 자격증 취득자의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어 FTA 관리 또는 통관분야로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과 이직을 희망하는 재직자들이 직무 역량 어필을 위해 많이 취득하고 있다.
 
이에 무역 분야 역량개발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 수험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운영해 온 에듀피디가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원산지관리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원산지관리사 풀 패키지’ 강좌를 기존 수강료에서 약 80%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하고 있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이론+문풀+기출해설’의 연계 학습이 가능한 올인원 구성으로 기획되어 짧은 수험 기간 동안 이론 정립부터 문제풀이, 기출 포인트 확인 및 실전 대응 훈련까지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다.
 
강의는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 FTA 수출전문위원을 역임하고 굴지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수출입 물류 강사로서 활동해 온 신호근 관세사가 맡아 국제물류 분야에서 활약한 실무경력을 바탕으로 수강생에게 주요 개념을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것은 물론 최신 출제 트렌드에 맞춰 빈출 되는 문제 유형과 함께 맞춤 풀이 전략을 집약적으로 알려줘 빠른 실력 향상을 돕는다.
 
에듀피디 수험관계자에 따르면 “원산지관리사 시험의 합격률은 통상 30%대로 학습범위가 넓고 비전공자 또는 전공지식이 얕은 수험생들이 독학으로 준비하기엔 난도가 높기 때문에 원산지관리사 단기 합격에 특화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학습 노하우를 제공하는 에듀피디의 ‘원산지관리사 풀 패키지’ 강좌와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자격증 단기 취득과 취업 목표 달성을 효과적으로 이루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원산지관리사 시험 대비 ‘원산지관리사 풀 패키지’ 강좌의 상세 커리큘럼 및 무료샘플강의와 ‘슈퍼특가’ 프로모션의 상세 혜택 내용은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