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사진=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 캡처

[증권경제신문=허상진 기자] 백종원의 골목식당 원주 칼국수 근황, 암투병이 궁금한 가운데 원주 칼국숫집 사장님이 암에 걸린 사실을 고백했다.

18일에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여러 가지 이유로 위기를 겪고 있는 식당들을 조명했다.

이날 방송은 '위기관리 특집'으로 꾸며져 도움이 필요한 식당들을 재방문했다. 이에 김성주와 정인선은 강원도 원주로 향했다. 최근 강원도 원주 미로 시장의 칼국수 사장님이 자주 가게를 비운다는 제보가 이어졌던 것.

사장님은 쉬는 날임에도 제작진을 위해 손수 음식을 만들며 반겼다. 코로나 때문에 일주일 정도 휴업을 하기로 했다고 밝힌 사장님. 그런데 짧은 머리에 모자를 눌러쓴 사장님의 모습이 눈에 띄었다.

김성주는 사장님에 “요새 가게 문을 많이 닫으셨다고 들었다”고 물었다. 사장님은 “닫은 건 얼마 안 닫았다”며 “코로나 때문에, 나도 몸도 시원치 않아서 1주일 간 쉬려고 했다”고 대답했다.

이어 "안좋은 것에 걸렸어. 암이 걸려서 서울에서 수술했다. 모자 쓰니까 손님들이 다 알것 같고 머리가 빠져서 주방에 갈수가 없다. 숨기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손님들도 의심을 한다"고 말하며 눈물을 참았다. 

항암치료 중이라는 사장은 "하나도 안 무섭다. 이만큼 행복했으면 됐지, 내 인생에 너무 행복해서 그냥 편안하다. 다 내려놓으니까. 여러분 때문에 진짜 행복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골목식당’ 백종원은 영상통화로 사장과 재회했다. 백종원은 "왜 자꾸 가게에 안 나오시는 거냐"며 사장을 걱정했다. 이어 사장의 암 투병 소식을 전해들은 백종원은 "아이 참 거지 같네"라며 속상함을 드러냈다.

 그러나 사장님은 오히려 “정말 저는 행복하다. 괜찮다”며 “괜히 선생님만 울렸다”고 백종원을 걱정했다.

한편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매주 수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