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취약계층에 72억 상당 물품 기부, 전국 대리점에 인건비 8억 지원

(사진=LG생건 제공)
(사진=LG생건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LG생활건강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협력사, 가맹점 등을 돕기 위해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특별재난지역인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재난취약계층에 72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하고 자금난을 겪고 있는 전국 대리점에 직원 인건비 약 8억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구·경북 지역에는 생활용품, 화장품, 음료를 제공한다. 이와 별도로 의료진을 위해 3월 한 달 간 소용량 생수와 휴대용 세면도구, 소독 제품도 매주 무상 공급하고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르신 긴급지원사업에 동참하고 전국 650여 곳의 노인맞춤돌봄기관에 생활필수품과 화장품을 기증한다.

협력사에 대한 운영 자금도 지원한다. 이달 초 더페이스샵, 네이처컬렉션 가맹점 500여 곳의 3월 월세 50%를 지원하기로 한 데 이어 방문판매화장품과 생활용품, 음료대리점의 직원 인건비 약 8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박헌영 LG생활건강 대외협력부문 전무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면서도 마음의 거리는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져야 할 때”라며 “전대미문의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지원방안을 계속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