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태국에 240억 규모 'IPTV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
KT, 태국에 240억 규모 'IPTV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
  • 길연경 기자
  • 승인 2020.04.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글로벌사업본부장 김영우 상무와 3BB TV 수폿 산얍피시쿨 사장이 화상회의를 하며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KT 글로벌사업본부장 김영우 상무와 3BB TV 수폿 산얍피시쿨 사장이 화상회의를 하며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KT(030200, 대표 구현모)는 태국 자스민 그룹의 인터넷프로토콜TV(IPTV) 사업자인 3BB TV Company Limited(3BB TV)와 태국 내 IPTV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240억원 규모의 ‘IPTV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자스민 그룹은 그룹사인 TTBB의 초고속인터넷과 3BB TV의 IPTV 서비스를 결합한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태국 1위 통신회사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스민 그룹의 그룹사인 TTBB는 지난 2019년 9월 KT와 IPTV 컨설팅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위해 KT는 3BB TV가 태국에 IPTV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에 상용화 할 수 있도록 IPTV·인터넷영상서비스(OTT) 솔루션, 콘텐츠 전송망(CDN)·네트워크 최적화 기술, 광고·쿠폰·검색·추천 서비스 및 셋톱박스 관리, End To End 서비스 품질관리 솔루션 등 IPTV 사업 전반에 관한 기술을 공급한다.

또 KT 특유의 고객 관점 미디어 콘텐츠 구성 및 유저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정체성도 반영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계약은 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 출장 및 대면 회의가 불가능해 수시로 컨퍼런스콜 및 화상회의를 통해 미팅을 진행하며 서면으로 체결했다. 태국 경기침체가 예상되는 상황에서 KT는 3BB TV가 원하는 장기적인 성장 관점의 서비스 제공방식으로 사업을 제안해 계약을 체결했고, 서비스 상용화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국내에서 솔루션 개발을 바로 진행했다. 코로나19가 안정화되는 시점에 맞춰 태국 현지에 솔루션 설치 및 관련 시험을 진행하는 등 사업 일정에 지장을 주지 않은 방법을 지속적으로 강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