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웹오피스 기술 공급…향후 웹오피스 뷰어로 고도화

(사진=한글과컴퓨터 제공)
(사진=한글과컴퓨터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인 한글과컴퓨터(030520, 회장 김상철)와 네이버(035420, 대표 한성숙)가 웨일 브라우저에 ‘한글 뷰어’를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20일부터 웨일 브라우저 이용자들은 한글(HWP) 문서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브라우저 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웨일 브라우저에 ‘한컴타자연습’ 확장 앱을 추가하여 이용자들의 한글 타이핑 연습을 돕는다. 

양사는 향후 HWP 문서 외에도 워드나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웨일 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웹오피스 뷰어의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며, 문서 편집이 필요한 경우 ‘한컴 스페이스‘로 사용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UX) 개편도 추진한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앞으로도 웨일 브라우저를 통해 편리한 도구들을 직관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들을 해나가며 웨일의 확장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희 한글과컴퓨터 말랑말랑서비스사업 본부장은 “그동안 미국, 러시아 등에서도 웹오피스를 공급 해왔던 만큼, 이번 네이버와의 협력을 통해서 국내 웹오피스 저변확대를 위해 힘쓰겠다”며 “최근 언택트 확산에 맞춰 클라우드 기반의 문서 작업환경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컴 스페이스‘는 스토리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HWP를 포함한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등 PC-모바일-웹 기반의 다양한 오피스SW를 제공함으로써 장소나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온라인에 접속만 하면 자유로운 문서작성이 가능한 구독형 서비스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