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카드 홈페이지)
(사진=우리카드 홈페이지 캡처)

[증권경제신문=김하영 기자] 11일부터 가구당 최대 100만원씩 지급하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됐다. 이번 재난지원금 지급으로 10조원대 결제시장이 열렸지만 금융당국이 카드사의 마케팅 활동에 제동을 걸고 나서면서 카드사들이 당초 준비해온 마케팅 활동을 줄줄이 취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카드(대표 정원재)만 유일하게 재난지원금 신청 마케팅을 강행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카드사들은 재난지원금 카드 신청일을 앞두고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기획했다가 이를 접었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지난 8일 정부와 카드사 간 업무협약식에서 “지원금 신청을 유치하기 위한 지나친 마케팅 활동은 자제해주기를 당부한다”고 언급한 것이 영향을 줬다. 국가 위기 상황에 따른 정책성 자금을 놓고 카드사들이 경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이에 카드사들이 당초 준비해온 마케팅을 급히 철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BC카드는 당일 오전 신청자 100명을 추첨해 이용금액 100%를 캐시백(최대 100만원 한도)해준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냈다가 이를 취소했다. NH농협카드도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1만원 상당의 SPC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는 공지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가 내렸다. 

카드사 중에 유일하게 재난지원금 신청 마케팅을 진행하는 곳은 우리카드다. 우리카드는 재난지원금 신청 시 스타벅스 쿠폰 4장을 제공한다.

다만 우리카드는 금융당국의 마케팅 자제 권고 전 이미 이같은 내용의 마케팅 문자를 보내 그대로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지난주 목요일(7일)과 금요일(8일) 무실적 또는 저실적 고객을 대상으로 관련 이벤트를 문자로 안내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