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갤러리 기흥점 내 위치한 다양한 경도의 매트리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매트리스 랩(Mattress Lab). (시몬스 제공)
시몬스 갤러리 기흥점 내 위치한 다양한 경도의 매트리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매트리스 랩(Mattress Lab). (시몬스 제공)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시몬스(대표 안정호)는 용인시 기흥구에 ‘시몬스 갤러리 기흥점’을 개점했다고 17일 밝혔다.

‘시몬스 갤러리’란 시몬스 침대의 플래그십 스토어로, 지역별로 차별화된 공간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하는 라이프스타일 쇼룸이다.

시몬스 갤러리 기흥점은 한국형 원스톱 쇼핑센터로 주목 받는 홈퍼니싱 전문 라이프몰 '리빙파워센터' 내에 위치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밀집돼 있다. 또 기흥 IC에서 차로 3분 거리에 위치해 인근 지역인 동탄, 신갈, 영통, 오산, 수지 등의 거주민을 비롯한 예비 신혼부부까지 다양한 고객이 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해당 매장은 지하 1층과 지하 2층, 2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실제 한국 시몬스의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팩토리움’의 수면연구 R&D센터에서 매트리스 내구성 테스트에 사용되는 롤링시험기를 설치했다.

시몬스 침대 고유의 포켓스프링 기술력이 적용된 다양한 경도의 매트리스를 체험해볼 수 있는 ‘매트리스 랩(Mattress Lab)’을 구성했다.

인테리어는 철제 구조물의 질감을 살린 인더스트리얼 풍으로, 전체적으로 무게감 있는 톤 다운된 컬러를 활용해 감각적이고 모던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시몬스 브랜드의 150년 히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헤리티지 앨리(Heritage Alley)’ 공간과 함께, 매트리스 내장재를 눈으로 확인하고 직접 만져볼 수 있도록 뷰티레스트 블랙의 최상위 모델인 '켈리(Kelly)'의 해체 매트리스를 선보이는 등 시몬스 침대의 기술력과 노하우, 브랜드 히스토리까지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한국 시몬스의 최상위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블랙’과 브랜드 창립 150주년 기념 한정판 매트리스 ‘뷰티레스트 1870(Beautyrest 1870)’ 및 프레임 2종(1870 클래식 에디션∙1870 레트로 에디션) 등 다양한 제품이 전시돼 있어 시몬스만의 ‘토털 침실 룩’을 경험할 수 있다.

지하 2층 공간은 테라조 타일을 적용해 계단에서부터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차분한 느낌을 주는 딥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 마치 펜트하우스에 온 듯한 우아함의 극치를 선보이며 지하 1층과는 상반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시몬스 침대 고유의 매트리스 설계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는 ‘테크니컬 존(Technical Zone)’도 마련됐다. 탄력, 지지력, 형태가 서로 다른 포켓스프링을 조합하고 배치하는 ‘조닝(Zoning) 시스템’과 50여 종의 프리미엄 내장재를 포켓스프링 위에 조합하는 ‘레이어링(Layering) 기술’을 경험해볼 수 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갤러리 기흥점 오픈을 기념해 해당 매장에서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사은품을 제공한다. 또한, 전국 시몬스 침대 매장에서 국민 혼수 침대로 자리잡은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의 특정 제품 구매 시 5~1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정의 달을 맞아 싱글(SE) 또는 수퍼싱글(SS) 사이즈 매트리스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과 일부 시즌 오프 프레임 및 룸세트를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패밀리(Family) 프로모션’을 동시 진행 중이다.

시몬스는 150년의 브랜드 헤리티지에 한국 시몬스만의 기술력을 더해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한국 시몬스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시몬스 팩토리움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국내 자체 생산 시스템과 세계 최고 설비를 자랑하는 수면연구 R&D센터를 통해 안전한 매트리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한국 시몬스만의 1936가지 품질 관리 항목’을 적용하여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국가 공인 친환경 인증, 국내 최초•유일의 불에 잘 타지 않는 난연 매트리스 출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일반 시판 매트리스 41종 품목에 대해 ‘라돈안전제품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민 매트리스 3대 안전 키워드로 소비자 신뢰를 쌓으며 침대 업계 안심비용 트렌드를 이끌어 주목 받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