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일 산란한 계란만 선별해 익일 판매…식재료 경쟁력 강화

(사진=이마트 제공)
(사진=이마트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이마트가 극신선 계란인 ‘어제 낳아 오늘만 판매하는 계란’(대란·15입)을 21일 출시한다.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 차원이다. 이 제품은 말 그대로 당일 산란한 계란만 선별해 다음 날에만 판매한다. 남은 건 전량 폐기한다.

일반적으로 계란 유통기한은 산란일로부터 45일, 판매기한은 30일이다. 즉 산란일로부터 최대 15일이 지나 상품화됐던 것을 이마트가 산란일 직후 상품화해 선보이는 것이다.

가격은 극신선 상품임에도 불구하고 3980원으로 일반 계란 가격인 3880원(대란·15입)과 큰 차이가 없다.

우선 전국 125개 이마트에서 하루 20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점포별로 규모에 따라 하루 10개~40개 가량만 만나볼 수 있다. 이마트는 고객 반응을 보고 물량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마트는 극신선 식품을 강화하며 식재료(그로서리)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앞서 새벽에 농가에서 수확한 딸기를 당일 입고해 판매하는 ‘새벽에 수확한 딸기’와 경매된 지 하루가 되지 않은 ‘포구직송 생선’ 등을 최근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고객이 원하는 상품이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 끝에 별도 산란일 확인 필요 없이 가장 신선한 계란을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개발했다”며 “가격과 신선도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앞으로도 계속 선보여 이마트의 강점인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