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년만의 해운대 신규 럭셔리 호텔, 지역 관광시장 활력 기대…오픈 행사에 신동빈 회장 직접 참석해 축하

(사진=롯데호텔 제공)
17일 시그니엘 부산 오프닝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왼쪽 6번째가 신동빈 롯데 회장. (사진=롯데호텔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롯데호텔 ‘시그니엘 부산’이 17일 문을 연다. 해운대 지역에 7년 만에 등장한 신규 럭셔리 호텔이다.

롯데호텔은 이날 부산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 타워에서 시그니엘 부산의 오픈 행사를 진행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정부 및 시 관계자,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황각규·송용덕 롯데지주 부회장, 이봉철 호텔·서비스BU장, 김현식 호텔롯데 대표이사 등 롯데 임직원과 내외빈 1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시그니엘 부산은 롯데호텔의 프리미엄 브랜드 ‘시그니엘(SIGNIEL)’의 두 번째 호텔로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411.6m 높이의 엘시티 랜드마크타워 3~19층에 총 260실 규모로 들어선다. 1:1 에스코트 체크인과 웰컴티 제공, 투숙객 전용 라운지 서비스와 무료 셔츠 프레싱·슈폴리싱 등 최정상급의 섬세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시그니엘 부산은 미포항,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을 모두 조망하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세계적인 호텔 전문 디자인 명가 HBA가 인테리어를 완성한 모든 객실에는 해운대의 풍광을 아낌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넉넉한 크기의 발코니가 마련됐다.

브루노 메나드, 리쯔량 등 세계적 셰프들이 총출동한 차오란, 더 뷰(The View), 더 라운지(The Lounge) 등의 레스토랑에서는 지역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미식을 선보인다. 환상적인 오션뷰의 인피니티 풀과 국내 최초로 만나볼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샹테카이(Chantecaille) 스파를 향한 지역 방문객들의 관심도 뜨겁다고.

가족 단위 휴양객이 많은 지역 특성에 맞춘 가족 친화적 접근도 돋보인다.

투숙객 전용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Salon de SIGNIEL)’은 서울의 경우 성인만 입장이 가능하지만 부산에서는 만 12세 이하 아동도 동반 입장이 가능한 패밀리 라운지를 더했다. 호텔 내 별도의 키즈 라운지와 가든테라스도 있어 아이들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좋다.

김현식 대표이사는 “시그니엘 부산은 코로나19로 위축된 부산 관광업계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라며 “부산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과 고용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상생·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롯데호텔 제공)
(사진=롯데호텔 제공)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