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게임 소개
현재 사전등록 및 이벤트 진행

(사진=넷마블 제공)
(사진=넷마블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넷마블(251270, 대표 권영식·이승원)은 신작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을 오는 7월 8일 출시한다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했다. 22일 밤 9시 온라인 쇼케이스가 넷마블TV(유튜브 채널)와 아프리카TV에서 생방송 됐다.

이찬호 넷마블앤파크 개발PD는 쇼케이스를 통해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핵심 개발진들이 직접 만든 최초의 모바일 야구게임"이라며 "야구게임의 본질은 자신이 원하는 덱을 짜는 즐거움, 성장시키는 재미, 다른 유저와 경쟁하고 기록을 보는 재미인데, 이런 본질에 집중해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이 PD는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핵심 게임성으로 '라이브 카드'와 '이적 센터'를 꼽았다.

라이브 카드는 2020년 KBO 리그 선수들의 성적을 반영한 카드다. 기존 야구게임과 달리 보유한 카드의 스탯이 실제 경기 기록에 맞춰 2주마다 재정립된다. 이 때문에 이용자는 좋은 성적이 예상되는 선수에게 투자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적 센터는 이용자들 간의 자유로운 선수카드 거래가 가능하다. 이적 센터에서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고, 때로는 전략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그는 "조작에 손맛을 살렸을 뿐만 아니라, 엄마도 손쉽게 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하게 구성돼 접근성도 뛰어나다. 물론 숙련자들을 위한 기능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원작의 SD캐릭터와 날씨 시스템, 역동적인 수비, 수싸움이 가능한 실시간 대전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3이닝 플레이 속에 녹여냈다. 

현재 넷마블은 '마구마구2020'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공식 사이트에서 사전등록을 하면 '엘리트 카드 1장'과 '100만 거니', '사전등록 기념팩'이 지급되며, 마켓 사전등록 시 '50보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