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성공 비결 담은 영상 강의 제작, 공개…오픈마켓 판매자,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차원

(사진=쿠팡 제공)
(사진=쿠팡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오픈마켓 판매자와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라인 강의 ‘판매자 아카데미’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실제 판매자와 쿠팡 내부 전문가들을 통해 보다 정확하게 판매 관리, 매출 성장 등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알려주기 위해서다. 

강의는 크게 2가지 주제로 구성된다.

먼저 ‘성공 판매자에게 듣는 실전 매출 노하우’는 시행착오를 겪고 각자의 방법을 찾은 경험자들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맘스 박은아 대표와 엘렌쥬얼리 조용일 대표가 지원 사격에 나섰다.

이밖에 다양한 분야의 멘토들이 매출 상승에 도움이 된 전략을 공개한다.

‘쿠팡 세일즈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판매 기술’은 알아서 매출이 오르는 상품등록법부터 쿠팡 특유의 비즈니스 시스템 아이템마켓의 기능을 십분 활용해 아이템위너가 되는 방법까지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오픈마켓에 익숙지 않은 초보도 어렵지 않게 판매의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유익한 커리큘럼으로 구성했다.

모든 강의는 쿠팡 마켓플레이스 공식 웹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오픈마켓 입점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티파니 곤잘레스 쿠팡 마켓플레이스 시니어 디렉터는 “이번 판매자 아카데미는 오픈마켓 창업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든 쿠팡에서 쉽게 준비하고 빠르게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춰 준비했다”며 “향후 순차적으로 유익한 강의를 늘려나가며 중소상공인 판매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