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섭취·체력관리·숙면 등

[증권경제신문=주길태 기자] 피로한 현대인들을 위한 일상 속 피로회복 방법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먼저 비타민이나 밀크시슬 등 영양제를 섭취하는 방법이다. 일상이 바쁜 현대인들이라면 음식에서 완전히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할 수 있다. 끼니를 제때 먹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보통 사먹는 경우가 많아 균형 잡힌 식사가 어렵다. 

이럴 때에는 비타민이나 밀크시슬 등의 영양제를 스스로 찾아 섭취해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이 있다. 평소 식사로 무기질이나 미네랄 등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면 영양제를 먹어보자.

두 번째는 꾸준한 체력 관리다. 체력이 달려 피로감이 더욱 많이 들 수도 있다. 이럴 땐 스스로 체력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운동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바쁘고 시간이 없고 몸도 힘든데 운동을 언제 해야 하나 싶지만 시간을 내서 하는 것이 좋다. 당장은 힘들어도 꾸준한 운동은 체력을 증진시켜줘 도움이 될 것이다.

세 번째는 숙면을 취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숙면이 가장 좋은 보약이다. 잠에 들기 전에는 최대한 스마트폰을 멀리하고 심신의 안정을 찾자. 그리고 10시나 11시에는 꼭 잠자리에 들어 최소 6시간 이상의 수면 시간을 갖는 것이 좋다. 아침에 일어날 때 개운하고 상쾌할 것이다.

끝으로 약물을 섭취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한림제약의 호르반 자양강장제로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이 있다.

당장 너무 밀려드는 피로감 해소가 급하다면 한림제약의 호르반도 좋다. 호르반은 자양강장, 육체피로, 식욕부진일 때 먹으면 좋은 자양강장제다. 

녹용으로부터 추출한 루론딘에는 녹용정, 인산칼슘, 단백질,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살모사의 유효성분을 알코올로 추출하여 얻은 반비틴크는 항염작용 및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여기에 로열젤리까지 함유돼 더욱 강한 자양강장 효과를 볼 수 있다. 너무 피곤해 지금 당장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다면 한림제약의 호르반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