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1시간 숙박 없이 룸 이용…수영장·브런치 등 호텔 부가시설 함께 누려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숙박하지 않아도 반나절 동안 특급호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반나절 호캉스’ 상품이 출시됐다.

숙박·액티비티 예약 서비스 여기어때(대표 최문석)는 국내 유명 호텔의 시설을 반나절 동안 이용하는 특별 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호텔에 따라 최대 11시간까지 룸을 이용하고 동시에 호텔 수영장이나 브런치 등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별 상품을 내놓은 숙소는 5성급 호텔부터 비즈니스 호텔까지 다양하다. 콘래드 서울, 밀레니엄 힐튼 서울, 스위스 그랜드 호텔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어때는 방문객 만족도를 반영해 참여 호텔을 확대 모집할 계획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호텔은 최근 단순 숙박 시설에서 여가·힐링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 ‘도심에서 즐기는 짧은 휴식’이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 받으며 투숙객의 방문 목적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반나절 호캉스’ 상품은 다양한 호텔 이용 목적을 충족하고자 하는 새로운 도전이라는 설명이다.

이영진 여기어때 호텔펜션게하사업부 이사는 “여기어때는 이번 특별 기획전에 참여하는 모든 호텔들과 함께 최근 변화한 여행, 여가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며 “호텔이란 공간이 숙박, 그 이상의 효용과 가치를 제공하는 특별한 놀이터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소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