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연계형 장기현장실습…대학교 3·4학년생 지원 가능

(사진=대웅그룹 제공)
(사진=대웅그룹 제공)

[증권경제신문=이해선 기자] 대웅그룹(대표 윤재춘)이 가을학기 ‘학점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인턴 50여명을 오는 9일까지 온라인 모집한다.

4일 회사 측에 따르면 대웅그룹 인턴십은 대웅그룹사(대웅·대웅제약·대웅바이오·한올바이오파마 등)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무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해당 직무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을학기는 9~12월까지 4개월간 인턴 실습으로 진행되며, 장기현장실습제도가 진행 가능한 대학교의 3·4학년생이 지원할 수 있다.

대웅그룹의 장기현장실습 인턴십은 인턴사원이 각 회사별 주요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하고 직원들과 동일하게 성장할 수 있는 실습 형태로 진행된다는 게 특징이다. 

마케팅·영업·생산 등 각 직무 담당자들이 인턴사원이 수행할 공통·개별과제를 채용 공고에 공개하고 인턴 지원자가 과제를 선택해 인턴 실습에 참여한다. 대웅그룹은 인턴이 과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해당 직무에 맞는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습 기간 동안 잘 하고 있는 부분,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성장형 피드백을 매월 실시한다.

대웅그룹은 장기현장실습 인턴십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직무별 전공·우대사항을 비롯한 인턴십 과정·평가 및 기업 문화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대웅그룹 인턴십 정보는 각 학교 취업지원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본 인턴 실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은 대웅그룹 인턴십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대웅그룹사 인사팀 관계자는 “인턴십 과정 동안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턴의 경우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학부생뿐만 아니라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까지 인턴십을 확대 진행함으로써 젊은 인재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웅그룹은 연간 약 200여명의 우수한 인재들이 대웅그룹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봄·여름·가을·겨울 연간 상시 인턴십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채용시장이 얼어붙은 가운데에서도 상반기에 100여 명의 실습생을 선발했으며, 현재 여름학기 인턴십이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