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S 정수기, 벽걸이 공기청정기 등 총 4개 제품 에너지 위너상 받아

(사진=코웨이 제공)
(사진=코웨이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코웨이(대표 이해선)는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총 4개 제품이 수상하며 에너지 절감 혁신 기술을 인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1997년부터 매년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기술과 에너지 절약 효과가 우수한 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코웨이는 총 4개 제품이 에너지 위너상을 수상했다.

AIS 정수기 3.0(CHPI-7510L)은 올해 최고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에 주어지는 에너지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뼘 시루직수 정수기(CHP-8300R)는 에너지 대상을, 벽걸이 공기청정기(AP-1220F)는 에너지 위너상, 인덕션 전기레인지(CIR-302)는 에너지 절약상을 수상했다.

특히 정수기, 공기청정기, 전기레인지와 같은 다양한 카테고리 제품이 두루 수상해 그 의미가 크다는 설명이다. 

코웨이 AIS 정수기 3.0은 얼음과 냉수 제조에 최적화된 각각의 증발기를 사용하는 혁신적인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제품 대비 약 60% 이상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했으며 온수 순간가열식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

벽걸이 공기청정기는 실내공기질을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오염 수준에 맞춰 자동 가동됨에 따라 사용 효율이 높아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절감한 스마트한 제품이다.

박찬정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장은 “올해의 에너지 대상 수상은 에너지 절감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기술 연구와 제품을 개발하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선 노력을 인정 받은 뜻 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물·공기 전문 기업으로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키워드
#코웨이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