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로5가·쌍문2동·행운동 우체국 3곳 시범사업 173가구 공급

복합개발 후보 우체국 3곳  (사진=국토교통부)
복합개발 후보 우체국 3곳 (사진=국토교통부)

[증권경제신문=이상윤 기자] 수도권 노후우체국이 공공임대주택으로 탈바꿈한다.

14일 국토부는 우정사업본부 및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수도권 내 노후우체국 복합개발을 통해 교통요지에 공공임대주택 1,000호를 공급하고, 쾌적한 우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퇴계로5가우체국 등 3곳 시범사업 우선 추진, 내년까지 후속 개발 후보지 발굴 및 기관 간 역할분담 등을 정한 것으로 노후우체국 복합개발이 원활히 시행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 위함이다. 

우체국은 통상 도심내 교통이 편리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복합개발을 통해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할 경우, 젊은 계층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고, 우체국 이용자에게 새로운 청사의 쾌적한 우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범사업으로 추진하는 3곳(173호)은 내년초 사업승인을 거쳐 2022년 착공해 ’2023년 상반기에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시범사업 대상지별로 살펴보면, 퇴계로5가우체국은 300m 거리에 동국대학교 등 인근에 다수의 대학이 위치하고 있어 근거리 통학을 원하는 대학생이 많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쌍문2동우체국은 주변에 대형 마트, 병원, 공원 등 생활편의 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질 높은 생활환경을 원하는 젊은 계층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운동우체국은 서울대입구역(지하철2호선)에서 3분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으로 대학생은 물론, 교통여건이 우수하여 출퇴근 시간을 줄이고 싶어 하는 직장인 등에게 적합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