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생(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어프렌티스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생(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트레이닝 센터에서 ‘어프렌티스(볼보차 기술견습) 트레이닝 프로그램’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3회를 맞이한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은 전국 유수의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의 체계화된 교육 및 현장 경험을 제공,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산학협동 프로그램이다.

올 5월 한국 폴리텍 인천, 서일대, 두원공대 등 전국 14개 대학의 자동차학과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1차 서류 전형에 59명이 지원해 심층면접을 거쳐 총 15명이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최근 4주 간 △볼보자동차 브랜드 이해 △파워트레인, 섀시, 전기‧전장 시스템 등 차의 기본 원리 △첨단 진단장비, 전동화 및 인텔리세이프(지능안전) 시스템 △고객 응대 등 볼보의 테크니션(기술) 교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사회 초년생에 맞춰 고안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15명의 3기 수료생들은 9월을 시작으로 4개 딜러사 13개 공식 서비스센터(현재 전국 7개 딜러사, 총 27개 공식 서비스센터 운영 중)에서 현장실습 및 인턴십 과정을 진행해 이수 결과에 따라 2021년 3월 볼보차 정식 테크니션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이번 훈련과정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필수 착용, 불필요한 외부 접촉 최소화를 위한 숙박 및 예방 수칙을 준수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