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IoT에 건강기능 결합

(사진=SK건설 제공)
(사진=SK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은 체성분 분석 기업 인바디(InBody)와 '홈 IoHT랩(Home Internet of Health Things LAB)'을 열고 건강한 주거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홈 IoHT랩은 기존 세대별 조명, 가전제품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는 IoT기술에 건강기능을 결합한 IoHT기술이 구현돼있다. 또한 실내 공기 질을 측정해 최적으로 유지하는 SK건설의 지능형 환기시스템도 적용됐다. 

고객은 랩을 통해 체성분, 운동 능력 등 현재 건강 상태를 진단받고 개인별 맞춤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생체 징후 원격 모니터링과 각종 건강 교육 서비스가 가능한 인프라도 구축돼 원격진료 시대를 대비한 토탈 헬스케어를 경험할 수 있다. 

SK건설과 인바디는 이번 랩 구축을 통해 미래 주거공간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방침이다. 

전승태 SK건설 건축주택사업부문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과 지속적인 기술협약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상품개발로 SK뷰 고객 삶의 질을 제고하고,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랩은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인바디 본사 1층에 있으며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