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칩 제조사에 첫 투자…23일 반도체 IR 콘퍼런스 개최

반도체 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반도체 공장에서 제품이 생산되고 있다 (사진=뉴시스)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반도체 대기업과 금융기관이 참여한 전문 펀드인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의 1호 투자가 이뤄졌다.

23일 산업부는 지난해 4월 '시스템반도체 비전과 전략'을 통해 조성한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의 1호 투자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800억원을, 한국성장금융이 200억원을 출자해 만든 1000억원 규모의 펀드로 이번 투자대상 기업으로는 자율주행차 분야 반도체 칩을 제조하는 A사가 선정돼 이날 15억원의 투자금이 집행됐다.

이로써 A사는 투자금으로 차세대 차량 내 통신 규격과 표준을 만족하는 반도체 칩 및 설계자산(IP) 개발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산업부는 이날 산기평 및 반도체협회는 ‘반도체 IR 컨퍼런스 2020’을 오후 2시시 코엑스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하면서, 시스템반도체 상생펀드 1호 투자 개시도 함께 밝혔다.

‘반도체 IR 컨퍼런스 2020’은 반도체 분야 정부 R&D 수행을 통해 우수기술 보유가 확인된 중소기업과 반도체 펀드 운용사간 만남의 장을 마련해 반도체 우수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통한 성장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세미파워렉스, 씨자인, 알티엠, 에이플어스, 예스파워테크닉스, 지앨에스, 파워큐브세미 등 반도체 분야 7개사가 참여해 기업설명회(IR)도 갖는다.

이들 업체는 산기평이 보유한 반도체 분야 국가 R&D 사업 수행 기업정보를 바탕으로 우수한 기술력 보유가 확인된 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통해 잠재적 투자대상 후보로 선정됐고 이날 획득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업별 선별 심사를 진행해 최종 투자여부가 결정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