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까지 접수

(사진=SK건설 제공)
(사진=SK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SK건설(대표 안재현, 임영문)은 비즈파트너(Biz Partner)와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건설기술 공모전 '콘테크 미트업데이(ConTech Meet-Up Day)'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테크는 건설과 기술의 합성어로 4차산업 기술을 활용해 건설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의미한다. SK건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스마트건설과 신규사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확보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즉시 적용 가능 기술'과 '공동 R&D 진행 기술' 2개이며, 공모 분야마다 개수 제한 없이 우수상을 선정한다. 

10월 1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를 받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프리젠테이션을 거쳐 11월 11일에 최종 수장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SK건설은 수상 기업에 기술 분야에 따른 기술사업화 지원, 특허출원 지원, 투자기관 연계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관용 SK건설 계약2그룹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친환경·신에너지 등 신규사업에 필요한 혁신기술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R&D오픈 플랫폼을 통해 비즈파트너와 스타트업 동반성장을 위한 기술협력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