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9일)부터 인원 마감 시까지 전용 앱 통해 선착순 접수…참가비 제로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언택트 펀 레이스'(사진=현대자동차)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 '언택트 펀 레이스'(사진=현대자동차)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현대자동차(005380)는 깨끗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 공헌 캠페인이자 2020 롱기스트 런 파이널 이벤트인 ‘언택트 펀 레이스'를 19일부터 인원 마감 시까지 전용 앱을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개최되는 ‘언택트 펀 레이스’는 코로나19 속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언택트 레이스’비대면 달리기 컨셉으로 서울어린이 대공원에서 이뤄진다.

'2020 롱기스트 런'은 현대차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대표적 사회 공헌 캠페인으로 참가자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 자전거 타기, 친환경 활동 실천 등을 통해 환경보호를 위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언택트 펀 레이스’는 총 8일간 운영되며 1차수는 10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2차수는 11월 5일부터 8일까지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4시까지로 시간대별 50~70명의 인원이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10월 19일부터 인원 마감시까지 ‘롱기스트 런 전용 앱’을 이용해 별도 참가비 없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가 신청한 일자 및 시간에 서울어린이대공원을 방문해 롱기스트 런 앱 언택트 펀 레이스 전용 앱에서 시작 버튼이 활성화되면 레이스에 참가할 수 있다.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지도에 표시된 각 지점을 통과해 다양한 퀴즈를 풀고 증강현실(AR) 미션들을 60분 내 수행하면 완주할 수 있다.

코스 내 총 20개 지점을 통과할 때마다 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이를 롱기스트 런 앱 마일리지 샵에서 경품 응모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참가자 모두에게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배부처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롱기스트 런 전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