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서비스의 실생활·비즈니스 적용에 대한 인사이트 공유

모델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누구 컨퍼런스 2020’ 참가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모델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누구 컨퍼런스 2020’ 참가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SK텔레콤 제공)

[증권경제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017670, 대표 박정호)은 오는 20일 온라인을 통해 인공지능(AI)기술 교류의 장인 ’누구 컨퍼런스 2020(이하 누구 컨퍼런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3회차를 맞은 ‘누구 컨퍼런스’는 SK텔레콤이 국내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개발자 및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로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지난 12일 발표한 ’T전화x누구’를 비롯 △코로나19 방역을 지원한 ‘누구 케어콜’ △시니어 전용 서비스인 ‘누구 오팔’ △그룹 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 등 다양한 AI 서비스의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컨퍼런스는 SKT 박정호 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현아 AI서비스단장, 박명순 AI사업유닛장 등 SKT의 AI 사업 관련 주요 임원 및 개발자들이 대거 참석해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등록 및 강연 시청을 할 수 있다. 또 컨퍼런스 등록 없이도 홈페이지에서 강연 시청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