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 휠로더(사진=두산밥캣)
콤팩트 휠로더(사진=두산밥캣)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두산밥캣(241560, 대표 스캇성철박)은 체코에 위치한 자사 EMEA(유럽 및 중동‧아프리카) 법인에서 21일(현지시간) 온라인 신제품 런칭 행사를 개최해 역대 최다인 12종의 신제품을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럽 시장을 겨냥한 △콤팩트(소형) 휠로더(무거운 짐 적재 기계) △라이트 콤팩션(지면을 다지는 기계)을 비롯해 기존 제품을 업그레이드한 △R시리즈 소형 로더 △R2시리즈 미니 굴착기 등이다.

이날 공개된 콤팩트 휠로더는 뛰어난 적재능력과 좌우 굴절 기능으로 좁은 장소에서도 작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유럽 특화 장비다. 두산밥캣은 연 2만대 규모의 유럽 콤팩트 휠로더 시장에서 향후 5년 내 연 1000대 이상을 판매해 시장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아스팔트 도로 정비에 필수로 사용되는 라이트 콤팩션 장비도 처음 선보였다.

유럽 미니 굴착기 시장은 지난해 연 9만대 규모로 유럽 전체 소형 건설장비가 8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한 시장이다. 두산밥캣은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 역량 강화로 시장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으며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향후 1~2년 내 시장점유율 10%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