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CI)
(현대모비스 CI)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현대모비스(012330, 대표 정의선, 박정국)가 무려 1000건에 이르는 친환경 경영 관련 특허와 국제 인증을 보유하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제환경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현대모비스는 ‘2020 국제 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 선정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유해화학물질 성분 분석을 통해 적합성이 확인된 원재료만을 적용하고 있다. 또한 제조 과정에서의 오염 요인 차단은 물론 최종 제품에 대해서도 유해화학물질 성분 검사를 통해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이를 통해 △ISO14001(환경경영) △IHSAS18001(안전보건경영) △IATF16949(자동차산업 품질경영) 등 총 150건의 국제 인증을 획득해 체계적인 환경경영체계를 인정받고 있다.

또한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친환경 자동차와 관련한 디자인, 실용신안, 특허 등도 778건 보유했으며, 이러한 특허는 협력사와 공유해 친환경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사전에 파악된 유해화학물질 위험 부품을 자체 분석할 수 있는 ‘유해화학물질 전담 품질분석실’도 신설했다. 이 분석실은 총 18종의 분석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모비스와 협력사가 관리하고 있는 연간 1만2000여개의 부품을 모두 분석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