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The Glorious History' OST 앨범 자켓(사진=엔씨소프트)
‘리니지-The Glorious History' OST 앨범 자켓(사진=엔씨소프트)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는 리니지 리마스터(이하 리니지) 출시 22주년을 기념한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리니지(The Glorious History, 더 글로리오우스 히스토리)’를 10일 발매했다고 밝혔다.

2011년 이후 9년만에 발매하는 리니지의 공식 OST 앨범 ‘The Glorious History’는 리니지 최초로 클래스별 테마 음악으로만 구성한 컴필레이션(Compilation, 편집) 앨범이다. 엔씨는 리니지의 오랜 이용자들이 클래스별 테마 음악을 감상하며 리니지와 함께 해온 시간을 추억하고,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앨범을 제작했다.

이번 앨범에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클래스 10종의 테마 음악 16곡이 수록되어 있다. 타이틀 곡은 ‘군주’ 클래스의 테마 ‘은둔자’다.

1~6번 트랙은 2011년 8월 발매한 리니지의 첫번째 공식 OST 앨범 ‘리니지 OST Part.1 혈맹(The Blood Pledge)’에 실린 주요 테마 음악을 리마스터링(Remastering)한 곡이다. 엔씨는 ‘은둔자-군주’, ‘월광-요정’, ‘최후의 순간-마법사’ 등의 곡을 보다 선명한 고품질 최신 사운드로 선보였다.

7~12번 트랙은 ‘비상하는 칼날-기사’, ‘가면 속의 가면-환술사’, ‘용의 포효-용기사’ 등 그동안 OST  앨범으로 발매한 적이 없는 테마 음악들이다. 올 8월 업데이트한 10번째 클래스 ‘창기사’의 테마 ‘결연한 신념’을 비롯해 ‘다크엘프’, ‘전사’, ‘검사’ 등 클래스의 테마 음악은 13~16번 트랙에 실렸다.

한편 이번 OST 앨범은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바이브, 유튜브 뮤직)에서 감상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