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오픈소스 표준준수 '오픈체인 프로젝트' 국제인증 획득
엔씨소프트, 오픈소스 표준준수 '오픈체인 프로젝트' 국제인증 획득
  • 박제성 기자
  • 승인 2020.12.15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준수 국제인증(ISO) 획득(사진=엔씨소프트)
엔씨,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준수 국제인증(ISO) 획득(사진=엔씨소프트)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엔씨소프트(036570, 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오픈체인(OpenChain)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에서 시작했으며 각 기업의 오픈소스(Open Source)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는 글로벌 게임 기업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기업으로는 구글, 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NC)는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해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등의 역량을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소프트웨어에 실행시키는 처리 절차를 문자(텍스트)로 기술한 것으로 일종의 프로그램)를 깃허브(Github, 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엔씨 심마로 최고기술책임자(CTO)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오픈소스 사용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면서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 사용 중인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개발 중인 코드들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