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및 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 발굴, 금융 인프라 기반 결제사업 추진 협약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마케팅 등 협약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최근 금융과 게임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과 함께 업무협약(MOU)을 비대면으로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경영진 미팅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신사업 추진에 뜻을 모았고 향후 양사의 강점을 결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넥슨은 그동안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의 연구 및 개발을 전담하고 있는 ‘인텔리전스랩스(지능형연구소)’를 중심으로 머신러닝, 딥러닝 등의 다양한 연구를 통한 새로운 서비스를 모색해왔다. 특히 넥슨은 앞으로 여러 연령층의 방대한 데이터와 이용자의 행동패턴에 대한 연구 노하우를 기반으로 게임과 금융을 결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다.

양사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AI 및 데이터 기반의 신규 사업모델 발굴 △금융 인프라 기반의 결제사업 추진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콘텐츠 개발 및 공동마케팅 △공동의 미래사업 추진 등이다.

넥슨 이정헌 대표는 “양사의 노하우를 결합한 신규사업모델 및 공동마케팅을 통해 최대의 시너지(상승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은 “넥슨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혁신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MZ세대에게 게임과 결합된 금융이라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