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이론 시험 및 2차 서술, 구술평가 진행
최종 14명에게 그랜드마스터 자격 주어져

현대차 서비스협력사 블루핸즈 우수정비사 선정하는 '2020 그랜드마스터 선발 대회’ 개최(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 서비스협력사 블루핸즈 우수정비사 선정하는 '2020 그랜드마스터 선발 대회’ 개최(사진=현대자동차)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현대자동차(005380, 회장 정의선)는 공식 서비스 협력사인 블루핸즈의 우수한 기술 인력 양성을 위한 ‘2020 그랜드마스터 선발 대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랜드마스터’는 현대차가 블루핸즈 우수정비 기술인재 육성과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독자적인 기술 인증 프로그램 ‘HMCP(현대 마스터 인증 프로그램)’의 4개 등급 중 최고 기술 수준인 레벨4를 인증받은 엔지니어에게 주어진다. HMCP는 기술 역량 수준에 따라 레벨1~2(테크니션), 레벨3(마스터), 레벨4(그랜드마스터)와 같이 총 4개의 등급으로 분류하고 있다.

기술 레벨4 인증은 1차 이론 시험과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로 구성돼 1차 이론 시험 합격 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 응시 자격이 부여되며 고객 접점에서 발생하는 고장 진단 실무와 고객 응대 등 전반적인 능력을 검증받는 고난이도 평가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기술 레벨3 보유자 중 1차 온라인 합격자 35명을 대상으로 2차 서술 및 구술 평가를 실시했으며 이 중 통과한 최종 14명에게 그랜드마스터 자격이 주어졌다.

평가 항목은 △편의장치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친환경차 △AVN(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바디 및 전장 회로분석 △섀시 △차량 통신 △제네시스 특화 사양 등 총 8개 부문에 대한 이해와 고장 진단, 고객 응대를 종합 평가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한편 그랜드마스터로 선발된 엔지니어에게는 최고 기술 전문가 자격을 증명하는 현판과 유니폼 패치, 명함 등이 주어진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