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 2020년 일자리창출 공헌 대통령 표창 수상
펍지, 2020년 일자리창출 공헌 대통령 표창 수상
  • 박제성 기자
  • 승인 2020.12.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웅희 펍지 COO(최고운영책임자, 오른쪽)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모습(사진=크래프톤)
조웅희 펍지 COO(최고운영책임자, 오른쪽)가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모습(사진=크래프톤)

[증권경제신문=박제성 기자]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과 합병된 펍지주식회사(이하 펍지)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의 일자리창출지원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펍지는 배틀그라운드 IP(지식재산권) 확장 및 게임 콘텐츠 개발 과정에서 신규 채용을 지속적으로 늘리며 일자리의 양적·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펍지는 최근 2년간 비정규직의 72%를 정규직으로 전환해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한 높은 비중의 청년 고용 창출 등 좋은 일자리를 창출했다. 또한 채용 공고에 직무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지원자의 직무능력에 초점을 맞춘 채용 운영을 위해 힘썼다.

또한 창의적이고 유연한 기업 문화를 조성해 일자리의 양적 개선에도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각자 가장 적합한 근무시간을 선택해 일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시간제, 직원들이 함께 배틀그라운드를 즐기는 ‘플레이 데이(Play Day)’와 플레이 데이 자율 퇴근을 통한 근무시간 단축, 장기근속자 리프레시 휴가 및 포상 제도 등 업무 효율과 개개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제도를 운용 중이다.

한편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2009년부터 시행돼 일자리를 늘리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공로가 큰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