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日, 팬오션으로부터 최신 친환경 스마트 LNG선 수주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사진=삼성중공업)

[증권경제신문=노지훈 기자] 삼성중공업이 LNG운반선 건조 계약으로 올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

5일 삼성중공업은 글로벌 해운사인 팬오션으로부터 1993억원 규모의 17만 4000㎥급 LNG운반선 1척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최신 멤브레인(Mark-Ⅲ Flex) 타입 화물창에 재액화 시스템이 장착돼 화물량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및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 등을 탑재해 친환경 규제에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삼성중공업의 스마트십 솔루션인 에스베슬(SVESSEL) 탑재로 더욱 경제적이고 안전한 운항이 가능한 최신 친환경 스마트 선박이라는 설명이다.

선주사인 팬오션은 지난해 포르투갈 에너지 기업인 Galp와 체결한 약 1.15억 달러 규모의 장기 대선계약(TC)에 최신 사양의 LNG운반선을 투입해 LNG 사업 부문에서의 국제 경쟁력을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며 .해당 선박은 2023년 4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삼성중공업 한 관계자는 “올해 매우 이른 시기에 회사의 강점인 LNG운반선으로 수주 소식을 알려 기쁘다”며, “친환경, 고효율, 스마트십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올해 수주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