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과천 위버필드' 주민공동시설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 받아
SK건설, '과천 위버필드' 주민공동시설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 받아
  • 전수민 기자
  • 승인 2021.01.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주거건물 국내 최초 1등급
과천 위버필드 제로에너지 건물 (사진=SK건설 제공)
과천 위버필드 제로에너지 건물 (사진=SK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SK건설(대표 안재현)은 비주거건물로 국내 최초로 ‘과천 위버필드’ 아파트 주민공동시설이 한국에너지공단으로부터 제로에너지건축물 1등급 인증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제로에너지건축물은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해 스스로 에너지를 만들고,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는 건축물을 의미하며,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제는 한국에너지공단이 건물 제로에너지 실현정도에 따라 부여하는 것으로 가장 높은 1등급은 에너지 자립률 100%와 에너지 효율 1++이상 건축물에 부여된다. 

과천 위버필드 주민공동시설은 지상 2층, 연면적 약 513m² 규모로 이달 말 준공 예정이며 태양광 설비를 통해 별도 전기나 가스 공급 없이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에너지로 건물에서 소비되는 에너지를 모두 충당할 수 있어 에너지 자립률 158%, 에너지 효율 1+++등급을 기록해 1등급 인증 받을 수 있었다. 

SK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제로에너지건축물 등 친환경 과 저탄소 건축물 보급을 확대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과천 위버필드는 SK건설과 롯데건설이 시공했으며, 지하 3층~지상 35층, 21개 동, 총 21218가구로 조성돼 이달 말부터 입주가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