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K건설 제공)
(사진=SK건설 제공)

[증권경제신문=전수민 기자] SK건설(대표 안재현)은 블라인드 펀드를 활용해 공급한 주택에 친환경 중소형 주거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SK건설은 지난 29일 DS네트웍스, 삼성증권, DS네트웍스자산운용 등과 주거개발 블라인드 펀드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K건설은 투자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관리하는 총괄업무를 맡고, DS네트웍스는 풍부한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와 관리시스템을 공유할 계획이다. 또한 DS네트웍스자산운용은 펀드 자금 운용을 맡았으며, 삼성증권은 투자 안정성 확보를 위해 금융자문을 맡았다. 

이들은 사업초기부터 하나의 팀으로 움직이는 ‘오또’ 체제로 새로운 친환경 주거상품을 개발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블라인드 펀드 ‘디에스네트웍스SK-ECO주거개발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1호’는 1020억원 규모로 조성돼 서울과 수도권 역세권 중심의 중소형 주거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한 뒤 생기는 개발이익을 분배하는 구조로 운용될 예정이다. 

SK건설은 공간을 재해석해 새로운 공간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3R(Reduce·Reuse·Recycling) 중심의 지속가능한 건축설계를 이번 블라인드 펀드로 조성될 프로젝트에 최초로 적용할 계획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전략·재무적 투자자들과 오또(OTO)체제를 강화했다”며 “이번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선보이는 1~2인 가구 맞춤형 상품으로 새로운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