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상품 선택 아닌 필수 트렌드, ESG경영에 적극 동참"

(사진=GS리테일 제공)
(사진=GS리테일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GS리테일이 라벨 없는 생수를 출시한다. 이를 통해 연간 50톤 이상의 비닐 폐기물 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 GS프레시몰 등에서 판매하고 있는 PB생수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을 2월 중순부터 무(無)라벨로 출시 한다고 4일 밝혔다.

GS리테일에서 판매되는 PB생수 상품 개수는 연간 약 1억개 이상이다. 이 중 2L 번들 상품이 판매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어스DMZ맑은샘물 번들(6입)’은 개별 용기에 라벨을 부착하지 않고 번들을 포장하고 있는 패키지에 브랜드와 표시사항을 인쇄해 친환경적인 상품으로 변신한다. 기존 개별 용기에 부착되는 라벨에는 개당 0.8g의 비닐이 사용됐다.

무라벨 제품이 시판되면 연간 약 50톤 이상의 폐기물 감소 효과가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업의 ESG경영 환경분야에서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지난해 12월부터 전국 공동주택에서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이 의무화됨에 따라 라벨이 없는 제품 사용시 분리 배출도 용이하다. 

이동훈 GS리테일 음료담당 MD는 “사회적으로 친환경 상품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트렌드에 맞춰 가장 판매가 많은 상품 유어스생수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했다”며 “지속적으로 환경친화적인 상품 출시를 통해 ESG경영 활동에 적극 동참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