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로 귀향 대신 '비대면 선물' 관심↑
한우, 건강식품 대신 명품 패딩, 니치 향수 등 인기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제공)

[증권경제신문=한행우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를 통해 지난해 11월 시작한 ‘선물하기’ 서비스가 설을 앞두고 주문량이 크게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1월 한달 간 ‘선물하기’ 서비스 주문 건수는 전월 대비 44%, 매출은 20% 증가했다. 당초 월 매출 목표치의 200%를 초과 달성한 수치다.

이 기간 ‘선물하기’를 통해 가장 많이 판매된 브랜드는 △산타 마리아 노벨라 △바이레도 △에르노 △딥티크 △뱅앤올룹슨 순이었다. 스몰 럭셔리 화장품, 니치 향수, 홈 프래그런스(방향) 제품 판매율이 높았으며 급격한 한파에 고가의 명품 패딩이 큰 인기를 끌었다는 설명이다.

프리미엄 음향 기기인 뱅앤올룹슨의 수백만원대 스피커, 까사미아 가구, 산타 마리아 노벨라의 고급 애견용 로션 등도 같은 기간 선물하기로 판매됐다.

회사 측은 명절을 앞두고 선물 가능한 서비스 품목을 확대,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최근에는 조선호텔 침구 브랜드 ‘더조선호텔’을 추가했다. 최고급 헝가리 구스 다운 이불부터 순면 침구류, 매트리스, 호텔 가운 등 조선호텔 스위트룸에서 직접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기존에서 선물하기로 만나볼 수 없던 독특하고 새로운 제품을 발굴하고, 선물 고민을 덜어 줄 차별화된 큐레이션으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증권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